[아이랑 갈만한 곳]고양 2만평 북한산 대형카페 – 파노라마 베이커리 카페🍰☕️

오늘은 2023년 9월에 오픈한 북한산 뷰 고양 신상카헤인 파노라마 베이커리 카페리뷰를 해볼까해요! 대형카페인데 정원이 정말 넓게 잘 되어있어서 아이들 데려가기에 너무너무 좋을 것 같은 카페!저는 시어머님이 오셔서 60일 된 아기를 데리고 가봤어요~~

파노라마 베이커리 카페 가는 법

위치 : 고양시 덕양구 백운길 48 파노라마 베이커리 카페 네이버지도 바로가기

파노라마 베이커리 카페는 대중교통으로 오기에는 약간 힘든 곳에 위치 해 있어요. 지축역, 연신내역, 구파발역에수 오는 버스가 있지만 내려서도 한참 걸어야하기 때문에 자가용을 추천해요!

주차

파노라마 베이커리카페

자가용을 이용하는 손님이 대부분인만큼 주차장이 엄청 크게 잘 되어있어요. 제 3주차장까지 있고 주차 안내해주시는 분들이 엄청 많으세요.

주차를 하고나면 주차권를 주시는데, 1인 1음료를 시켜야 주차권에 도장을 찍어줘요. 나갈 때 그 주차권을 다시 주차 안내해주시는 분께 내면 된답니다.

영업시간

연중무휴 10:00-22:00

21:30 마지막 주문입니다.

메뉴

음료

파노라마 베이커리 카페 메뉴

메뉴는 커피 외에도 다양하게 있었으나 커피 외 따뜻한 음료는 차밖에 없어서 좀 아쉬웠어요. 이 넓은 부지를 어떻게 유지하나 했더니 음료 가격이 가본 카페 중 역대급으로 비싸더라구요ㅋㅋㅋ근데 이정도는 돼야 유지될 것 같긴 해요^^1인1음료 필수에요!!!

저희는 레몬유자차, 카모마일, 시그니처인 파노라마크림라떼를 먹었는데요. 티 종류는 무난한 맛이었고 파노라마 크림라떼는 피스타치오 크림으로 일반 카페에서는 못 먹어본 맛!!! 이지만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맛이었어요ㅎㅎ

베이커리

베이커리카페이니만큼 빵 종류가 다양했는데요. 빵도 가격대가 있는 편이었어요. 6,000원~10,000원 정도! 빵 하나에 만원이면 비싸긴 하죠..?

저희는 밤빵을 먹었는데 와!!!정말 너무 맛있어서 감탄을 하면서 먹었어요~!! 저는 빵에서도 쫀득한 식감을 좋아하는데 쫀득하면서도 위에 올라간 견과류가 바삭 달콤하고 밤이 포근하고..아주 제스타일이라 만족했답니다😆

내부

본관과 별관이 있는데 둘 다 2층 건물에 루프탑이 있는 형식이었어요. 본관은 북한산 바로 맞은편이라 뷰가 좋고 모던한 느낌이에요. 별관은 소나무테이블로 더 따뜻한 느낌이고 더 한사로와서 조용히 이야기 하기 좋을 분위기 였어요.(물론 주말은 다 꽉 차겠죠..?)

본관

1층은 베이커리류랑 계산대가 있구요. 오른편에는 좌석과 화장실도 있어요.

2층 제가 앉았던 곳 뷰인데요. 창문 쪽으로 쇼파가 쭉 있는데 너무 편하더라구요ㅎㅎ쇼파샷을 못 찍었네요..뒤 쪽에도 테이블이 있었어요.

TMI> 다녀오고 며칠 뒤에 유퀴즈를 보는데 방시혁님과 박진영님 인터뷰했던 곳이 여기더라구요? 그것도 바로 제가 앉았던 이자리!!!!!!너무 반가웠어요^^그만큼 뷰가 좋다는 거겠죠?

3층은 루프탑인데요! 요즘은 날씨가 좋아서 밖에 앉기도 넘 좋았어요~~뷰도 너무 멋지구요.

별관

별관에는 메뉴를 주문하는 곳이 따로 없고 본관에서 주문해서 가져와야하는 느낌이었어요.

저는 평일 오후 3시쯤 방문했는데 사람이 생각보다 많아서 정말 깜짝 놀랐어요! 주로 장년층 분들이 많이 오셨더라구요.

본관은 자리가 몇 자리 안 남아있을 정도~~외부 테이블도 꽉 차서 못 앉았구요. 근데 별관은 사진처럼 한가로왔어요. 주말에는 꽉꽉 찰 것 같지만요. 카페 규모가 워낙 큰데 건물은 생각보다 작아서 주말에는 자리가 모자랄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주말에 가신다면 자리부터 맡으시고 주문하세요!!

외부

외부는 엄~~~청 넓게 조성되어 있어요. 근데 잔디밭에 돌다리(?), 자갈길 등이라 유모차가 다니기는 완전❌❌ 유모차 가져갔지만 내부도 엘리베이터가 없고 외부도 불편해서 아기는 안고 다녔어요~휠체어 이용 고객도 있을텐데 좀 더 배리어프리에 신경썼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었어요.

주차장에서 본관 가는길 – 경사로가 없어 한참 돌아가야했어요ㅠㅠ

야외테이블에도 꽤 자리가 많았고 날씨가 아직은 좋아서 그런지 꽉 차있었어요! 저녁쯤 되니까 여유로워지긴 하더라구요.

파노라마 베이커리 카페의 메인!!!! 북한산을 병풍처럼 두른 코스모스밭길이에요~~진짜 멋지죠 완전 인생샷 뚝딱! 10월 말 기준 코스모스는 거의 다 졌더라구요ㅠ 그래도 아직 멋졌어요. 내년엔 좀 더 일찍 오기!

정면으로 찍어도 북한산뷰로 멋지고, 옆쪽에서 찍어도 단풍진 나무들이 나와 알록달록 예뻤어요.

별관 뒤쪽으로 있는 장독대도 멋졌어요. 그 뒤로는 산책길이 있는데 마찬가지로 유모차가 가기엔 어려운 길이었고, 걸어가면 낙엽으로 가을 정취가 물씬 나더라구요. 경사를 올라가다보면 소나무 산책길도 나와요. 산책길이 엄청 넓게 되어 있어요.

별관 옆쪽에는 작은 동산 같은 게 있는데요. 사진은 경사가 완만하지만 초입 부분에는 경사가 장난 아니에요. 저는 계단으로 올라왔어요. 예쁜 산책길 따라 올라오다보면…

이렇게 넓은 공터가 나와요! 아이들 뛰어놀기 너어무 좋겠더라구요. 노을도 정말 멋졌어요.

위에서 내려다본 풍경이 너무 예뻐요!! 여기 배경으로 사진 찍어두 예쁘더라구요. 보이는 곳은 본관인데 코스모스밭은 나오지도 않은거…얼마나 넓은지 감이 오시나요?

파노라마 베이커리 카페는 제가 가본 카페 중 역대급으로 넓었고 산책하기 너무너무 좋은 곳이었어요.(물론 유모차나 휠체어는 다니기 힘들어서 아기는 안고 다녀야 하지만…) 완전 아기보다는 어린이들이 오기에 너무 좋을 것 같았어요. 음료와 빵값이 비싸진 하지만 자리값이라 생각하구요. 주차도 편리하고 뷰도 넘 좋아서 또 방문할 것 같네요. 같이 갔던 시어머님도 너무 좋아하셨어요~~~아이나 부모님과 함께하기 좋은 북한산 뷰 대형카페, 파노라마 베이커리 카페 추천합니다!!

Leave a Comment